여행 이야기/여행 정보

호주 워킹홀리데이보험, 장기여행자보험 가격비교 후기

호주 워킹홀리데이보험, 장기여행자보험 가격비교 후기

지금은 조금 붐이 많이 줄어들긴했지만, 젊은 시절 해외에서 홀로서기를 해보는 경험은 정말 매력적이다. 게다가 영어도 늘고, 돈도 벌고, 여행도 할수있다는 꿈을 꾸며 떠나는게 바로 워킹홀리데이이다.캐나다 워킹홀리데이나 호주 워킹홀리데이가 가장 보편적이고 많은 이들이 떠나지만 그외에도 영국이나 독일 또는 칠레 등 다양한 국가에 워킹홀리데이의 문이 열려있다.


나는 호주로 워킹홀리데이를 다녀왔었고, 나역시 평생 잊을수 없는 경험과 추억을 쌓고 돌아올수있었다. 사실 환상만 보고간다면 고생하고 실망하기도 일쑤지만, 철저하게 준비하고 뚜렷한 목표로 떠난다면 분명 인생에 잊지못할 경험으로 자리 잡을거라 생각한다. 아무튼, 서론은 각설하고, 이렇게 오래 해외에 있다보면 원치않게도 사고나 피로로인해서 상해를 입거나 작게는 감기몸살에 걸려 병원을 찾아야하는 경우가 생기는데, 3개월 이상의 장기여행 보험을 찾아보기도 쉽지않고 가격도 궁금해 하는 경우가 많아서 정리해보았다.


1. 삼성화재 다이렉트 보험


삼성다이렉트보험으로 들어가면 개인정보를 작성하고, 기간 선택이후 워킹홀리데이로 분야를 선택하고나면 일할예정인 직종가지 다 선택하게된다. 그리고나면 보상한도에 따라서 대략적인 금액을 산출해주는데 20대 남성인 나의 경우에는 다이렉트 기본할인을 받아서 약 12~13만원정도의 금액이 나왔다.

물론 이 금액은 워킹홀리데이 약 1년을 기준으로한 가장 기본적인 세팅의 가격인데, 성별이나 나이, 그리고 예상되는 직종선택에 따라서 가격이 달라질수도있을것이다. 삼성 다이렉트보험 사이트에 들어가자마자 액티브엑스와 비슷해보이는 것들을 막 설치해야해서 거부감이 들긴했으나,큰 회사의 브랜드는 어느정도 신뢰를 주기에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2. 현대해상 다이렉트 보험


 약 1년정도로 세팅을 했고 위와 같은 조건으로 호주 워킹홀리데이로 선택해서 가격을 검색해봤다.스마트 스탠다드 프리미엄 슈퍼프리미엄 등으로 구분되어있었다. 현대 해상 다이렉트 보험 사이트내에서 바로 플랜별 가격 비교가 가능해서 한눈에 볼수있었다. 33만원 68만원 100만원 110만원 등의 다양한 가격을 볼 수 있었다.



3. 어시스트 카드 보험


내가 어학연수 워킹홀리데이 세계일주의 루트를 구상하던 당시, 워킹홀리데이 보험을 찾기가 어려웠었다. 그때에도 워홀 보험을 판매하는 보험사들은 분명 있었겠지만,어시스트카드만큼 직관적으로 소개하는 곳이 없었고, 또 가격도 상당히 합리적이었기에 직접 가입해보고 직접 써봤던 보험사이다. 2013년 당시에 약 270일 정도로 세팅을 햇을때 20만원이 조금 안되는 가격으로 WH2 보험을 들고갔었다.


 WH1 WH2 두종류로 구분이 되어있었는데 얼마전에 보니 좀더 고가로 많은 보장이되는 WG라는 상품도 생긴것같다. 그리고 시간이 흐른만큼 물가도 올라서인지 가격대도 조금 더 오른듯하다. 270일 기준으로 검색했을때 20만원대 40만원대 60만원대 등으로 대략 구분되어서 나와있었다.

   

4. 그외 보험


 호주 워킹홀리데이 보험이라고 검색하면 파워링크에 다양한 보험사의 종류가 나온다. 어시스트카드 현대해상 삼성다이렉트 인터월드 메리츠화재 등도 나오고 그외에 보험을 연계하는 여러 유학원도 나온다. 하지만 내가 솔직하게 이야기할수있는건 내가 직접 써본 어시스트카드뿐인것도 사실이다.


 사실, 유학 또는 워홀 등을 통해서 장기로 해외를 갔을때 안다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고 좋은 일이지만, 사고는 예고하고 찾아오는게 아니기에 혹시라도 장기해외체류 또는 장기여행을 준비하면서 보험을 잊지는 않았으면 좋겠다.그렇다고 무조건 비싼 보험이 좋은 것은 아니니, 어느정도 적정수준에서 합리적인 여행자보험을 택하면 좋을것같다. 나의 경우도 다른 글에서 작성했지만, 20여만원의 보험료 그 이상으로 치료를 받고, 또 환급까지 받았기때문에 더더욱 이점을 강조하고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