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학원 준비] 필리핀 어학연수 vs 인도 어학연수 vs 영어권 어학연수?

[어학원 준비] 필리핀 어학연수 vs 인도 어학연수 vs 영어권 어학연수?

 

 

 

 

 

군대 상병시절쯤, 전역후, 세계를 돌아보고, 영어 실력도 (가능하면 스페인어, 일어도) 늘릴방안을 찾던도중

어학연수에 관한 책을 읽게되었다.

그 책은 어학연수 꼭성공하기.라는 책.

사실 영어 실력이 너무너무 부족한 나인터라, 영어권의 비싼 어학연수가 효과가 있을지가 의문이었다.

내가 들은바, 적극적이고 활발한, 남미, 유럽친구들에 비해, 동양인들은 같은 수업을 들어도

말도 못하고 소극적이게 되는.. 그런 경향때문에 비싼 유학,연수비를 들이고도 오랜시간동안

제대로된 영어를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들었다.

 

그러던 도중 알게된것이 저렴하고 가성비가 좋다는 필리핀 어학연수이다. 이와 관련된 정보를 찾던도중

어꼭성 인도&필리핀 버전이 있는 것을 알게되었다.

 

그래서 바로 구매

 

 

 

 

몇번을 정독하기 시작했다.

필리핀 어학연수가 괜찮은데 참 유혹할만한 요소가 많구나, 사방이 휴양지에, 유흥시설에...

많은 학생들이 이런 것들때문에 실패가 잦다고한다.

물론 난 그런 것에 안 빠지고 공부만하겠다..라고 생각하며

 

그러던 도중 '어?'하는 느낌과 함께 눈에 들어오는것이잇었으니,

인도 어학연수 였다.

 



인도에서 어학연수를 한다고?

곧바로 알아보기 시작했다.

 

 

 

 

학업 환경수준이나 가격은 필리핀이랑 비슷한데..

유흥시절이 적고, 주변에는 여행지도 있고..게다가 내가 듣기로는 인도를 여행한사람은

정말 잊지못할 정도로, 매력적이라는 곳이라던데..

 

그런데 몇몇 문제점이있었다.

10년가량이 되었는데 아직도 많이 알려지지 않았고,

그러니까 다녀온 사람도 없고,

아니, 나처럼 인도 어학연수에 대해 아에 모르는 사람이 훨씬많고

위험하다는 이야기도 많고,

비교적 비행기삯이 비싸고.. 등등의 이유랄까? 

 

하지만, 그 뭐랄까 알수 없는 끌림?때문에 계속적으로 정보를 찾아보았고,

 

전역후, 교내 유학센터에 가서 다른 몇몇 유학원과 비교해본후, 이곳으로 결정하게되었다.

사실, 어꼭성 책에 나와있는 어학원이었기에, 저자님께서 운영하는 곳으로 착각을 하고,

교내 유학센터에서 등록을했는데, 에그머니나, 다른 유학원을 운영중이셨다..ㅠ

 

그러나 이미, 등록금을 납입한 상태, 아쉽지만 그냥 이대로 가기로했다~.

 

이후에, 어꼭성 저자님의 어학연수 꼭 성공하기 무료특강을 들을 기회가 있었는데,

정말, 장사속 없이, 하나하나 꼼꼼히 알려주셔서 더 아쉬웠다.

 

아무튼, 결론적으로는 난 인도어학연수를 간다.

약 8주간, 그리고 이후 한달은 네팔, 인도 여행을 할 예정이다.

 

2013/10/7일 첫 개강일이다.

어느덧 한달 밖에 남지않았구나, 떨리기도, 두렵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