샛별해수욕장, 장삼포, 대야도어촌체험마을 4일차

샛별해수욕장, 장삼포, 대야도어촌체험마을

130704 [수협은행] 대학생 해안자전거대장정 4일차
대장정 4일차!!!! 오늘도 설레는 마음으로 라이딩 준비를 해볼까요? 쨍쨍했던 어제와 달리 하늘이 비가 올듯말듯한 날씨네요. 그래도 우리 7기는 씩씩하게 자전거를 탈테다!!!!


라이딩 준비!!!!!!! 대원들이 출발 직전에 분주하게 준비하는 모습이 보이네요 ㅎㅎㅎ



최강 2조 한명의 낙오자 없이 오늘도 달린다 출발 직전 V~~~오늘 달려야할 거리는 약 30km 정도로 2,3일차 라이딩 보다는 적어요~ 하지만 더 다양한 어촌체험이 준비되어있다는 것!. . 달리고 달리고 달리고 . . . . . 드디어 첫번째 휴식지 장삼포 도착!!!!!

장삼포(長三浦)는'대숙밭'이라고 부르기도 하는데요 대숙을 먹은 껍질이 밭을 이루고 있다는 데서 지어진 이름이라고 하네요!


저희 2조의 점프샷이에요 타이머로 놓고 찍었는데도 단합이 잘되어 동시에 뛴모습이 보기 좋죠!?

장삼포에서 다같이 JUMP JUMP !!!!!!!

손가락 별 브이


물마시는막내(20)와 브이하는막내(19)


다같이 브이로 별만들기!


휴식타임~~! 즐거운 우리2조!!!!! 아직도 체력이 펄펄넘쳐서 화이팅도 그리고 함께 노래도 부르면서 라이딩을 하기도했어요~ㅋㅋ


틈틈히 간식으로 당보충해주고 열심히 달려서

30km완주 성공~~!!!!!드디어 오늘의 목적지인 에덴산장에 도착했습니다. 오늘의 숙소인 에덴산장과 수련장은 엄청나게 크고 시설이 괜찮은 곳이었습니다.! 50명이 있어도 족한 시설에 남녀 따로 20~30명씩!


라이딩을 마치고 먹는 꿀맛같은 점심! 오늘의 점심 메뉴는 바로바로바로바로바로~~~~~~~~~~~~짜장밥! 대야도어촌체험마을 오후에는 대야도 어촌체험마을에서 독살체험을 하였습니다. 독살은 썰물 때 미리 쌓아놓은 돌과 그물을 이용하여 물을 잡는 방식인데요 모두 어부복장으로 갈아입고! 그물 들고! 고기 잡으러 출발~ 


갯벌 체험을 하기위해서 옷을 갈아입었어요.사실 저희도 갯벌에 들어간다고하기에 옷버릴까 더러워질까 너무 걱정이 많아서 들어가기 싫은 마음도 조금있었는데 이런 완전무장 복장을 준비해주시다니! 여러분들도 걱정없이 어촌체험활동을 하실수있을거에요~ 체험료는 한분당 1만~2만원정도한다고합니다!

독살체험을 하기 전에 그물을 이용해서 물고기 잡는 법에 대해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진지진지한 2조 단원들 ㅎㅎㅎ

고기를 잡으러 갯벌로 갈까요~ 부푼 만선의 꿈을 안고 배에 탑승하는 2조. 잘잡을수있을까 걱정반 설렘반 하며 배에 탑승했어요~


물이 빠지는 시간대를 이용해서 이렇게 바닷속으로 들어가서 그물망으로 물고기를 몰아서 잡아요~


한마리 한마리 잡을때마다 여기저기서 터져나오는 환호성! 저는 서린이와 2인1조로 그물망으로 잡았는데요 처음에는 너무 안잡혀서 실망을하다가 나중에는 계속 우럭도 잡고
유일하게 광어를 잡았다는!!! 야야야호호호



비주얼 어촌커플♡ 물고기 다죽어쓰!!!!!!!!!!!!

우럭이다!!!!!!!


너무 신나서 우럭을 하늘로 보내버렸어요...... 고기잡이 1등한 우리 2조!!! 우리조원들의 천직을 찾은듯 합니다 뿌듯뿌듯 우럭과 광어 갑오징어 망뚱어 놀래미 등 다양한 어종을 잡을수있었어요!






체험을 하고 나니 벌써 어둑어둑해졌네요. 고기잡이 1등을 해서 위풍당당해진 우리 2조 단원들!!

독살체험 후 삼겹살 파티!! 독살체험에서 잡은 광어,우럭, 오징어 해산물과 언제 먹어도 맛있는 삼겹살을 먹으며 오늘 4일차도 즐겁게 무사히 끝마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