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집으로 이사를 갈때 가구를 어떻게 배치할지 3D 인테리어 무료 프로그램을 돌려보면 미리 어느정도 사이즈를 가늠할수있는데요. 인테리어를 계획할 때, 공간을 미리 설계해보고 디자인하는 것은 재미도 있고, 꽤 유용하더라구요. 특히 오늘의집이라는 어플에서는 누구나 쉽고 빠르게 인테리어를 시뮬레이션할 수 있는 3D 인테리어 무료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2D 도면 그리기를 바탕으로 3D 인테리어를 미리해볼수있는 오늘의 집 어플 시뮬레이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늘의집 인테리어 시뮬레이션 (바로가기)
오늘의집 앱을 활용하면, 복잡한 전문 도구 없이도 직접 도면을 그려보고 다양한 가구와 소품을 배치할 수 있어 굉장히 재밌는데요. 아래를 통해 로그인만 하면 누구나 사용할수있습니다.
오늘의 집에서 사용가능한 기능은 주로 3가지정도 입니다.
- 간단한 도면 그리기: 앱을 실행해 도면을 만들고 벽, 창문 등을 추가해 구조를 설정할 수 있고, 그리기를 통해서 공간의 크기를 자유롭게 조절하며, 실제 방의 형태를 그대로 만들어 볼수있어서 실제와 거의 비슷한 현실감 있는 설계가 가능합니다.
- 가구 및 소품 배치: 오늘의집 앱의 2D 3D 인테리어 도면 그리기를 사용하면 다양한 가구와 인테리어 소품을 선택해 방에 배치해볼 수도 있습니다. 간단한 가구들의 사이즈들도 직접 선택할수있고, 색상과 질감도 쉽게 바꿀 수 있어 원하는 스타일을 구체화해서 그려볼 수 있습니다. 오늘의 집 어플에서 실제로 구매 가능한 제품들을 기반으로도 배치해볼수있는 시뮬레이션도 제공해서, 마음에 드는 인테리어 제품을 구매해서 현실로 구현하는 데도 편리합니다.
- 실시간 시뮬레이션: 배치한 가구의 위치를 조정하거나, 벽지와 바닥재를 바꿔보는 것도 해볼수있습니다.
위의 주요 기능을 이용해서 오늘의집 어플에서 다양한 디자인을 시도해볼 수 있으며, 결과를 미리 확인할 수 있어 더욱 만족스러운 인테리어를 완성해보고 예측해볼수도있습니다.
오늘의집 3D 인테리어 프로그램 사용 방법
- 앱으로도 접속이 가능하지만 PC에서 직접 하는게 훨씬 빠르고 간편합니다. 오늘의집에 PC에서 로그인한 후, 3D 시뮬레이션 메뉴로 들어갑니다.
- 벽그리기와 방그리기를 통해서 방의 크기와 구조를 설정하여 도면을 그리고, 벽과 창문 등 세부 요소를 추가합니다.
- 가구 등은 직접 검색해서 세팅할수있습니다. 제공되는 다양한 가구와 소품을 활용해 원하는 인테리어를 구성합니다.
- 컨트롤 S로 저장하고, 이를 공유할수도 있습니다.
무료 3D 인테리어 프로그램(바로가기)
위에서 설명한 오늘의집 외에도 SketchUp Free, Floorplanner, Planner 5D 같은 여러 3D 인테리어 시뮬레이션 무료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들 역시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있는데요. 그래도 가장 접근성이 좋은게 오늘의집 어플입니다.
오늘의집 3D 인테리어 시뮬레이션은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어 처음 인테리어를 시도하려는 사람들이 앱을 이용해 직접 방을 꾸며보고, 다양한 스타일을 시도해보기를 쉽게 도와주는데요. 이렇게 설계한 공간은 현실로 구현하기 쉬워, 후회 없는 인테리어를 완성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