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21 스크린샷 화면캡쳐 방법 두가지 정리

갤럭시의 2021년 시리즈 갤럭시S21 출시가 된지도 꽤 시간이 흘렀습니다. 갤럭시 S21는  S20과 거의 다른점이 없는데 오히려 충전기가 들어있지않아서 구매를 망설이게 된 제품입니다.

하지만 기능은 거의 같더라구요. 아래에서는 갤럭시S21 스크린샷 화면 캡쳐 방법 두가지를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S21 스크린샷 화면캡쳐
갤럭시S21 스크린샷 화면캡쳐

갤럭시S21 스크린샷 화면캡쳐 방법 두가지 정리

두가지중 자주 사용하는 방법은 갤럭시S21 스크린샷 화면캡쳐를 위해서 물리버튼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갤럭시S21 스크린샷 촬영에 필요한 이 물리버튼은 갤럭시S21 화면캡쳐를 하기위해 최근 거의 모든 기종이 동일한편입니다.

 

갤럭시S21 스크린샷 화면캡쳐
갤럭시S21 스크린샷 화면캡쳐

갤럭시S21 측면버튼으로 화면 캡쳐하기

바로 갤럭시S21의 측면 버튼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측면에 있는 볼륨 다운 버튼과 전원버튼 혹은 빅스비 버튼을 동시에 짧게 누르면 됩니다. 반드시 두 버튼을 동시에 눌러야 갤럭시S21 화면캡쳐가 성공하며 이 화면에서 곧바로 사이즈에 맞춰 자르기나 꾸미기를 이용할수있습니다.

빅스비 루틴 사용방법 알아보기

위에 보이는 것처럼 볼록 튀어나온 저 버튼이 바로갤럭시S21 스크린샷을 위한 버튼입니다.

 

갤럭시 모션 이용해 캡쳐하기

흔히 손으로 밀어서 캡쳐하기라는 이름으로 불립니다.갤럭시S21 스크린샷을 촬영하는데는 손동작 모션으로 화면 캡처가 가능하게되어있는데요. 종종 폰에 따라 꺼져있는 경우도 있다. 이 위치는 설정- 유용한 기능 - 화면 캡쳐및 화면 녹화 탭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는 손바닥으로 화면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혹은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쓰윽 하고 밀어주면 캡쳐가 됩니다.  손을 세워 화면에 대고 밀어서 갤럭시S21 화면캡쳐가 가능한데, 첫번째 방법이 훨씬 인식률이 높고 곧바로 촬영이 되어서 거의 항상 첫번째 물리버튼을 눌러서 갤럭시S21 스크린샷을 찍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빅스비 이용하기

세번째 방법은 바로 삼성전자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음성인식ai 빅스비 음성명령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갤럭시S21 스크린샷 화면캡쳐
갤럭시S21 스크린샷 화면캡쳐

빅스비를 음성으로 부른후, 화면캡쳐해줘 라고 명령어를 말하면 곧바로 화면 캡쳐를 해주기도합니다.

이상으로 갤럭시S21 스크린샷 화면캡쳐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갤럭시S21이 올해 나왔으니 내년 모델은 갤럭시S22가 나올텐데, S22에는 어떤 기능이 추가로 탑재될지 궁금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