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프 뜻, 김치프리미엄 뜻, 김프 사이트 바로가기

지난 2017년에도 엄청나게 붐을 일으켰던 비트코인이 지난해 말부터 엄청나게 오르면서부터 다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번에 호되게 당했던 사람들 중 다시 돌아온 사람들도 있고, 불신하며 이제는 신경 쓰지 않으려 하는 사람들도 있더라고요. 아래에서는 김프 뜻 김치프리미엄 뜻, 그리고 김프 조회 사이트를 알아보겠습니다.

김치프리미엄 뜻
김프 뜻

김프 뜻, 김치프리미엄 뜻

먼저 김프란, 김치프리미엄의 줄임말입니다. 김치 프리미엄이라는 단어만으로는 정확한 뜻을 유추하기 어려울지도 모르겠습니다.

트레이딩뷰 바로가기

김치 프리미엄은 소위 한국 프리미엄이라는 말로도 다시 쓸 수 있는데, 비트코인의 가격이 해외에 비해서 국내 가격이 더 비싸질 때를 의미합니다.

김프 비교 사이트 (바로가기)

오로지 주식이나 금, 오일 같은 기존 자산위주로 거래, 투자를 해보았다면 바로 이해가 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대부분의 자산 거래소는 한 개의 통합 가격을 가지기 때문입니다.

 

김프 뜻
김프 뜻

금의 경우는 국내 시세와 해외시세가 다르기 때문에 어느 정도 김프 뜻, 김치프리미엄 뜻의 개념과 이어 생각해볼 수도 있겠습니다.

비트코인을 비롯한 여러 코인들은 각기 중앙화된 거래소가 아닌 각기 다른 거래소에서 거래가 됩니다. 때문에 특정 거래소로 자금이 몰려 매수량이 급격히 증가하거나, 매도량이 급격해지면 이에 따른 가격 차이가 나게 되는데 이를 김치프리미엄이라고 부릅니다.

김프 조회사이트 바로가기

좀 더 자세 설명해 보자면, 업비트라는 국내 거래소에서는 비트코인이 5천만 원이라고 할 때, 바이낸스라는 해외 거래소에서는 비트코인이 4900만 원이 될 수도, 5200만 원이 될 수도 있습니다. 

김프 발생 이유

김치프리미엄 뜻
김치프리미엄 뜻

앞에서 말한 것처럼 순간적으로 거래량의 차이가 벌어지기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이기에 대체로는 이 가격이 어느 정도 유지가 됩니다. 하지만, 2017년 경우에는 김치프리미엄이 무려 50%까지도 육박했습니다.

이 말인즉슨, 당시 우리나라 가격으로 비트코인이 2800만 원까지 갔었지만, 실제 해외 대부분거래소에서는 2천만 원도 되지 않았음을 의미합니다. 

나이지리아 프리미엄

비슷한 개념으로 최근 나이지리아 프리미엄이 생겼고, 나이지리아 프리미엄이 김치프리미엄처럼 50%에 육박했다고 합니다. 이와 반대로 국내 거래소의 가격이 해외 거래소보다 저렴해질 때를 역프, 역 프리미엄 현상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이러한 프리미엄에 따라서 거래소마다 보따리를 통해 시세차익을 얻는 사람들도 있는데요. 여러 가지 변수가 있기 때문에 이는 정말 잘 알아보고 시도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김치프리미엄 뜻과 김프 뜻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 비트코인의 흐름이 어떻게 이어나갈지는 모르겠지만, 또 하나의 기술적 흐름으로서 주의 깊게 지켜봐야 할 이슈임은 분명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