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vast free antivirus 삭제 방법, 완전 쉬움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나도 모르게 쓸데없는 프로그램이 깔리곤 합니다. 대부분 어떤 사이트에 접속하거나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 함께 설치되는데요.

 

악성 애드웨어도 문제지만 avast free antivirus 같은 백신프로그램도 내게 필요없다면 쓸데없는 악성웨어일 뿐입니다. 오늘은 avast free antivirus 삭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avast free antivirus 삭제방법

avast free antivirus 삭제 방법, 완전 쉬움

아마도 다음의 팟플레이어 였던걸로 기억하는데, 프로그램을 업데이트하며 하나하나 꼼꼼히 봤음에도 불구하고 아바스타 프리 안티바이러스라는 쓸데없는 프로그램이 설치되었습니다. 원래 흔한 방법대로 제거 영역으로 들어가 설치하려고 했는데 아래와 같은 문구가 뜹니다.

 

avast free antivirus 삭제1

setup is already running. please try to start the setup later. 지금 설치가 진행 중이니, 나중에 다시 시도하라는 말이 뜹니다.

이미 이 백신프로그램 아닌 백신은프로그램은 내 컴퓨터에 정말 설치된 상태였고, 몇 번이나 나중에 시도해 봤지만 삭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avast free antivirus 삭제2

때문에 현재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있어서 그런 게 아닐까 해서, 실시간 실드를 해제하고, ctrl +alt +delete 키를 눌러서 현재 실행 중인 파일을 종료하려고 시도했으나 전혀 먹히지 않았습니다. 이런 게 바로 악성코드가 아니면 무엇인지.

그냥 재부팅을 시도하고 avast free antivirus 삭제를 시도해 보기로하고, 일단 노트북을 끄고 재부팅을 했습니다.

신용카드포인트 현금화하는 방법 바로가기

프로그램 추가 설치 제거 

시작프로그램에서 프로그램 추가 설치 제거를 검색해서 해당 시스템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윈도우 10에서 발생한 문제라서 윈도우 10 버전 기준으로 설명하지만, 다른 버전의 윈도우라면 제어판을 활용해서 해당 시스템 설정으로 진입하여 avast free antivirus 삭제를 진행해도 됩니다.

 

avast free antivirus 삭제4

해당 프로그램 앱 리스트 항목에서 avast free antivirus를 찾아서 제거를 누릅니다. 아까는 같은 화면에서도 현재 파일이 설치 진행 중이라 삭제할 수 없다는 문구가 떴는데 이제는 아래와 같이 조금 다르게 나오게 됩니다.

avast free antivirus 삭제5

이번에는 avast 설치를 구상하세요라는 문구가 보이는데, 이 프로그램 제작자들이 정말 교묘하게도 제거라는 단어를 하단에 정말 작게 눈에 띄지도 않게 만들어놓았습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이건 악질이네요.

avast free antivirus 삭제, 제거 버튼을 찾아서 누릅니다. 대체 무슨 백신 프로그램이 이렇게 무거운지, 삭제도 한참 걸리네요.

여기까지 했다면 이제 정말 쉬운 avast free antivirus 삭제가 끝납니다. 제발 프로그램 제작자들 이런 쓸데없는 프로그램 좀 끼워 팔 기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