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노이 하이퐁 3박5일 여행 경비, 가계부 엑셀 상세 정리

하노이 하이퐁 3박5일 여행 경비, 가계부 엑셀 상세 정리


지난 5월 황금휴가때 5월 3일부터 7일까지 3박5일 하이퐁 하노이 여행을 했었다. 열심히 포스팅을 하긴했는데 아직 종합적인 포스팅은 하지않은터라, 이번 포스팅에서는 3박5일간 사용했던 여행 경비를 바탕으로 포스팅해보겠다. 맨 하단에 내가 직접 작성한 가계부 엑셀이 있으니 여행을 하려는 사람이라면 물가나, 대충 경비를 아래를 보고 참조하면되겠다.  대충 총액을 따지자면 약 28만원정도로 모든 여행 경비를 해결했는데, 항공권을 아주 저렴하게 구매한 덕이 크다.

하노이여행

하이퐁 in 하노이 아웃 왕복 항공권 : 46,000원 


가장 먼저 나는 비엣젯 항공을 타고 하이퐁으로 들어가서 하노이로 아웃하는 일정이었다. 항공권은 특가를 구하는 덕에 보통의 여행과는 조금 가격차이가 나겠지만, 대충 왕복 15만원에서 20만원정도며 하이퐁과 하노이 왕복 항공권을 구매할수있다. 물론 시즌에 따라 다르긴하지만 가장 저렴하게 항공권을 구하는게 알뜰한 여행의 핵심이다. 다시한번 말하지만 아주아주 특가로 구매를 했다.

하이퐁 여행

 식비는 정말 아끼지 않고 썼는데, 내가 그렇게 아주 많이 먹는 편이 아닌데다가, 현지 음식과 맥주만 열심히 먹었기에 그리 많이 쓰지를 못했다. 아침은 조식으로 든든하게, 느지막한 점심을 먹고, 점심을 먹으면서 맥주를 마시고, 또 저녁을 먹고, 맥주를 마시고. 뭐 이런 패턴으로 식사를 했다. 

둘이서만 여행하더라도 3개의 음식을 주문해먹을수있는데 혼자 여행하면 1개 혹은 1.5개 (메인과 사이드 1개) 정도만 주문이 가능해서 아쉬움이 컸다. 

하노이 3박5일

교통수단은 주로 일반 택시, 그랩택시, 그랩오토바이 택시, 그리고 하이퐁에서 하노이를 이동할때는 기차를 이용했다. 베트남 하이퐁에서 하노이로 이동하는 기차는 우리나라의 무궁화호와 조금 비슷한 컨디션이었는데, 생각보다 저렴하고 쾌적해서 나름 재밌는 이동수단이었다.

하노이 여행경비

마사지는 그냥 길을 걷다가 보이는 곳으로 대부분 들어갔다. 3박5일간 세번의 마사지를 받았는데 그중 하이퐁에서 받았던 마사지가 나에게 제일 잘맞았다. 그냥 쾌적해보이는 곳으로 들어가는게 최고인듯. 개인적으로 태국마사지에 비해서 베트남 마사지는 만족도는 조금 떨어졌다.

베트남 클럽

하노이에서 두곳의 클럽 구경을 가봤다. 1900 클럽과 오페라 클럽 두곳이었는데, 굳이 두곳중 한곳을 고르라면 단연 1900이다다. 약 5천원 정도의 입장료에 둘다 술을 한잔 주긴하는데, 1900은 맛없는 버드와이저 밖에 선택권이 없긴하지만 더 많은 외국인들과 사람들이 있어서 놀기에 더 좋은것같다. 그에 비해 오페라는 조금더 작고 한산한 느낌이라 들어간지 20분도 되지않아서 술한잔 마시고 나왔던 기억이 있다.

베트남 쇼핑

쇼핑은 그랩택시를 타고 이동해서 하노이 롯데마트에서 했다. 각종 쌀국수들과 망고, 말린과일 과자 등을 구매를 했다.상당히 많이 구매한거같은데 2만3천원 정도 사용했던것같다. 쌀국수가 너무 저렴하다. 

하노이 여행 엑셀

마지막으로 숙박은 약 3성급 정도의 무난한 숙소를 이용했고 하루 약 3만원정도의 숙소에서 묵었다. 하노이의 숙소가 정말 마음에 들었는데, 위치도 좋고, 컨디션도 깔끔하고, 조식도 무난하고, 직원들도 친절했다. 위에서 말한 비용을 다 합쳐보니, 현지에서 사용한 돈은 약 항공권으로 약 5만원, 호텔 3박 숙박비로, 약 9만원. 나머지 15만원이 현지에서 쇼핑을 하고 먹고놀고 마시고, 교통비까지 합친 비용이었다.


두번째 하노이 여행이었고 첫번째 하이퐁 여행이었지만, 조금 무덥긴했지만 무난하고 편하게 쉴수있는 3박5일 베트남 여행이었다. 이상으로 엑셀로 정리한 가계부를 기준으로 정리한 하노이 하이퐁 여행 포스팅을 마친다. 여행준비에 나름 괜찮은 도움이 될거라고생각한다.